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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대학원] 2025-2학기 대학원 학위청구논문(디지털) 제출 안내 새 글 수정됨
2025-11-20 17:10:46 조회수22

학술정보관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을 아래와 같이 접수할 예정입니다.  

학위논문 제출 대상자분들께서는 아래 붙임자료 침고하시어 기간내

백남학술정보관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4-2학기부터 인쇄본 제출 없어지고, 온라인 제출만 진행

※ 2022-2학기부터 변경 : 학위논문 관련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일환으로 학위논문 제출 일정 명료화 및 논문 교체 절차 강화

- 학위논문 심사 완료 이후 오타 및 논문 본문 수정은 불가하며, 제한적으로 허용된 사유에 한해 학생이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하고,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학술정보관으로 공문 발송시 학위논문 교체 가능 ([붙임6] 양식 참고)

25년 2학기 논문 제출자 분들께서는

첨부된 [붙임1]과 [붙임2/3]. [붙임4/5] 파일 

꼼꼼히 확인하셔서 불이익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제출일정: 2025.12.01.(월)부터 각 대학원 제출마감일까지(정책과학대학은 일반대학원이므로 12월 23일까지 제출)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온라인 파일 제출 일정 : 12월 1일(월) ~ 12월 23일(화)까지

(※ 2026년 2월 졸업예정자는 기한 내 학위논문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금번 졸업대상자에서 제외됨) 

논문제출절차 

2. 제출내역

 가. 온라인 제출: https://hanyang.dcollection.net/

 나. 온라인 제출 승인(평일 기준 3~4일 소요) : 평일 업무시간 10~17시, 점심시간 가능 (24시간 제출 가능)

   ※ 2024-2학기부터 인쇄본은 제출하지 않음.

 

3. 제출문의

 가. 온라인 제출: 백남학술정보관 학술기획운영팀 문정두 대리

                 (02-2220-1367, lunar72@hanyang.ac.kr)

 나. 제출처/문의처

 

 

서울캠퍼스

ERICA캠퍼스

온라인 제출

백남학술정보관(02-2220-1367)

제출 외 기타 문의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4. 학위논문 제출 관련 주의사항

종합시험 불합격자는 온라인 파일을 제출할 수 없음

학위논문 ”제출확인서”을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에 제출해야만 졸업대상자에 포함되므로, 백남학술정보관에서 온라인 논문 제출후 반드시 제출확인서를 행정팀으로 12월23일까지 제출해주셔야 합니다. 

  - 온라인 제출 완료 및 제출확인서 행정팀 제출 이후의 수정/교체 대상 논문은 대학원 논문 교체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진행됨. 소속 대학원 행정팀에서 확인 후 백남학술정보관으로 교체 요청 공문 발송(일반대학원은 단과대학에서 백남학술정보관으로 직접 발송)

 - 원칙적으로 학위논문 심사 완료 이후 오타 및 논문 본문 수정은 불가하며, 제한적으로 허용된 사유에 한해 학생이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를 작성하여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으로 제출하고, 단과대학 행정팀에서 학술정보관으로 공문 발송시 학위논문 교체 가능 ([붙임6] 양식 참고)

 

 

붙임 

1. 2025-2 학위논문 제출안내 1부.

2. 국문 학위논문 작성양식 1부.

3. 영문 학위논문 작성양식 1부.

4. 2025-2 dCollection 자료 제출 지침서(KERIS매뉴얼)_영문 1부.

5. 2025-2 dCollection 자료 제출 지침서(KERIS매뉴얼)_국문 1부.

6. 학위논문 오류 수정 신청서(양식)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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