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인사말이미지

한양대학교는 1939년 일제 강점기하에서 조국과 민족이 필요로 하는 근면, 정직, 겸손, 봉사하는 사랑의 실천자를 기르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또한 우리 한양대학교는 기술보국의 기치아래 실용학풍으로 조국의 근대화와 산업화에 힘이 되는 대학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 사랑의 실천 정신을 가슴으로 배우고 실용학풍의 지식을 머리와 손발로 익힌 한양인은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명품인재가 되고 있으며 한양대는 CEO를 배출하는 대학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지난 70년간의 한양의 역사를 바라볼 때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하지만 이제 새로운 70년을 바라보면서 한양대학교는 다시금 도약하여야 합니다. 땀으로 얼룩졌던 그 감동과 열정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지구촌, 복잡계, 드림소사이어티 등으로 특징될 미래사회는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의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한양대학교는 또 한번 앞장서서 창의적이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글로벌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정책과학대학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정책과학대학은 국가 공공부문의 파워 엘리트 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한 공공의식과 글로벌마인드를 겸비한 리더, 노블레스 오블리쥬 교육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전문가, 거시적 시각을 가지고 창의적 대안제시를 할 수 있는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미래는 준비하는 사람의 것입니다. 우리 정책과학대학에서는 실용학풍의 전통을 이어갈 명품 그 이상의 인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교과과정, 교과목 및 교재를 개발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를 초빙하고 있습니다. 또한 브레인한양전형으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여 4년간의 전액장학금 지급, 기숙사 입사, 해외어학연수 실시 등의 특전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방과 후 특강의 실시, 진로트랙별 지도교수에 의한 개별적 지도, 튜터에 의한 보충적 학습 등의 지도, 법조인이나 행정관료 동문선배에 의한 멘토링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더 원대한 포부를 안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정책과학대학이 앞서 나아가겠습니다.

1%의 핵심인재가 되고자 하는 소중한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을 다 하겠습니다.



정책과학대학장 정석균

 

정책과학대학전체메뉴 보기

사이트맵 닫기